전국 독후감상화그리기대회,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 운영

포스터
포스터

[충청뉴스라인 조문현 기자] 공주시는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5일 아트센터 고마 야외 잔디광장에서 ‘2022 공주시 도서관 책 축제’를 개최한다.

15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주제 아래 온 가족이 함께 책으로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전국 6~7세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을 읽고 느낌 감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제22회 전국 독후감상문그리기대회’와 인형극, 매직버블&마술 공연 및 클래식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체험 부스에서는 3D펜 체험, AI 아티스트 북 만들기, 웅진북큐 동아리와 함께하는 독후활동, 캘리그라피, 스톤페인팅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체험행사 참여 후 스탬프를 받아 스탬프 개수에 따라 룰렛을 돌릴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행사에 재미를 더하고 행사장 곳곳에는 파라솔과 독서텐트, 책버스를 두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으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안경림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책 축제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만큼 보다 다채로운 행사로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이 참여해 책과 더불어 공감하고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