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차갑고 매서운 겨울 충북 청주시가 풍성한 문화체육생활 프로그램으로 국립현대미술관과 시립미술관 전시 관람과 야외 스케이트 장을 소개했다.

 

▲ 국립현대미술관 1층에 전시된 삼라만상/청주시 제공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지난해 12월 27일 개관한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에서 유명 화가의 작품을 만나 볼수 있다.

과천, 덕수궁, 서울에 이어 네 번째로 개관한 국립현대미술관은 현재 1천300여 점을 소장하고 관람객들에게 개방했다.

1층 '개방 수장고'에는 백남준·서도호·이불·니키 드 생팔·김복진·김종영·송영수·권진규 등의 작품을 '보이는 수장고'에는 이중섭·김기창·박래현·김환기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개관 특별전으로 '별 헤는 날: 나와 당신의 이야기'전이 5층 기획전시실에서 강익중·김수자·김을·임흥순·정연두 등 국내외에서 활동작가 15명을 회화·조작·영상 등이 선보이고 있다.

관람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설날 휴관에 관람료는 무료이다.
 

▲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청주시 제공

▶청주시립미술관

청주와 충북지역에서 활동한 작가들의 작품 전시가 열려 '거대한 세상과 개인의 삶'이라는 주제로 다음달 10일까지 '아직 살아 있다 Still Alive'전이 열린다.

김사환·김온·믹스라이스·안유리·이샛별·이완·이우성 등 일곱 작가(팀)의 작품을 소개한다.

시립미술관은 "작가들은 '세상'이라는 축과 개인이 만들어가는 '미시적 삶'이라는 교차적인 구도에서 지금까지 드러나지 않았던 이면에 다채로운 의미가 자리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람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설날 휴관. 관람료 성인 1천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이다.

▲ 청주예술의전당 인근에 설치된 야외스케이트장/청주시 제공

▶짜릿한 스릴 만점 야외 스케이트·썰매장

한겨울 춥다고 집 안에만 있을 수 없다. 이열치열(以熱治熱)이 있으면 이한치한(以寒治寒)으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청주실내수영장 뒤편 주차장에 마련된 야외 스케이트·썰매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타임 2시간씩 운영되고 있다.

장비 대여료를 포함한 입장료는 2천원이며, 국가유공자·장애인·노인·저소득층·다문화가정·다자녀 가정은 1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