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주제 4개 분야 구성

'향기의 재발견' 기획전./충북교육청
'향기의 재발견' 기획전./충북교육청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충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은 5일부터 27일까지 향기를 주제로 한 특별 기획전시 '향기의 재발견'을 연다고 밝혔다.

후각이라는 감각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전시다.

과학체험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하는 '향기의 재발견'은 4개의 전시 주제로 구성했다.

프롤로그는 영화화된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의 사례를 통해 향기를 통해 어린 시절을 회상했던 주인공의 이야기를 알아본다.

향기의 과학에서는 향기를 인지하는 동안 후각과 뇌 사이에 벌어지는 일을 과학적으로 알아보면서 어떤 원리가 있는지 살펴본다.

향기의 모든 것에서는 인류가 향기를 이용하기 시작한 역사부터 향기 관련 진로·연구·산업·예술 등 향기의 가치를 영상과 체험을 통해 알아본다.

전시는 향기와 후각 및 뇌과학과 관련한 팝업북을 살펴보며 마무리 짓는다.

국립 부산과학관에서 제작해 순회 전시하는 '향기의 재발견'은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운영하며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에 관람할 수 있다.

22일은 과학체험관에서 진행하는 여러 가지 행사의 하나로 향기 전문가와 함께 천연 향수를 이용해 참가자가 직접 만들어 보는 나만의 향수만들기 강좌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장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향기의 과학적 원리를 알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로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과학에 관심이 있는 어른들이 생활 속 과학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