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이 11일과 12일 청양고등학교와 정산고등학교에서 지역의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청양군 고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 사진 청양교육지원청
청양교육지원청이 11일과 12일 청양고등학교와 정산고등학교에서 지역의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청양군 고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 사진 청양교육지원청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이 11일과 12일 청양고등학교와 정산고등학교에서 지역의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청양군 고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입설명회에서는 청양고등학교와 정산고등학교의 입학 정보 안내와 홍보,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진로진학설계와 입시 전략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고등학교의 입학 안내와 홍보를 통해 학교별 교육과정의 특성을 이해하고 진로진학 설계와 2027 대입전형의 이해 연수를 통해 청양지역 학생들의 고입·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는 데 중점을 뒀다. 

진기성 교육장은 “이번 고입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선택권을 보장하여 지역 학생들의 진로진학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바란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한 원활한 진로진학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