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박첨지놀이 인형극 축제, 합창제, 통기타 가을콘서트 등

다양한 민간 문화예술행사가 서산시에서 개최된다. / 자료 서산시
다양한 민간 문화예술행사가 서산시에서 개최된다. / 자료 서산시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시민기자] 9월 첫째 주 주말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민간 문화예술행사가 서산시에서 개최된다.

시는 다음달 2일 ▲제7회 서산박첨지놀이 인형극 축제 ▲제15회 서산시 합창제 ▲제16회 통기타 추억여행 가을콘서트가, 3일에는 ▲뮤지컬 갈라쇼 오케스트라를 만나다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산박첨지놀이보존회에서 주관‧주최하는 제7회 서산박첨지놀이 인형극 축제는 서산박첨지놀이전수관(음암면 탑곡고양동1길 113-9) 일원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열린다.

축제는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제26호인 서산박첨지놀이를 비롯한 심화영류 승무, 홍성결성농요 등 다양한 무형문화재 공연으로 진행된다.

한국음악협회 서산지부가 주관하는 제15회 서산시 합창제는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4시에 열린다.

서산시립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으로 첫 시작을 알리며 6개의 합창단 공연이 진행된다.

한국생활음악협회 서산지부가 주관하는 ‘제16회 통기타 추억여행 가을콘서트’는 서산시청 솔빛공원 분수대 일원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가을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송창식, 함춘호, 강지민, 홍승현 등 가수들이 통기타와 함께 선선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뮤지컬 갈라쇼 오케스트라를 만나다는 에우테르페 앙상블 주최로 일요일 오후 7시 30분에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공연에는 최정원, 전수경 등 최정상급 가수가 유명한 ‘나가거든’, ‘오페라의 유령’, ‘댄싱퀸’ 등 뮤지컬 곡을 선봴 예정이다.

뮤지컬 갈라쇼 오케스트라를 만나다는 에우테르페 앙상블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예매는 8월 31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며 문의는 에우테르페 앙상블 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이 외에는 별도의 예매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서산시 관계자는 “어느덧 무더위가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가을이 찾아왔다”라며 “가을이 다가온 만큼 다양한 문화공연에 참여해 가을 정취를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