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간부회의서 "사고 원인 규명 및 사태 수습 최선 다하자"

김영환 충북지사는 24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오송 참사와 관련해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다./충북도
김영환 충북지사는 24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오송 침수 참사와 관련해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다./충북도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충북 오송 지하차도 참사와 관련한 검찰이 충북도 등 관계기관 10여곳에 대한 압수수색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24일 청주 오송 궁평 제2지하차도 침수 사고와 관련한 검찰의 압수수색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2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확대 간부회의에서 "이번 일로 사망하고 낙담하는 가족과 도민들의 마음을 헤아리면서 사고 원인 규명 및 사태 수습에 최선을 다하자"며 "사고 원인과 관련해 한 점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수사 과정에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다.

지난 15일 청주 오송에 설치된 임시 제방이 미호강으로 유입된 폭우를 견디지 못하고 무너져 오송 궁평2지하차도가 순식간에 침수됐다.

도로를 주행 중이던 14명이 숨지고 10명이 부상을 당해 총 24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한편 청주지검 전담수사본부는 이날 오전 9시쯤부터 부실 대응 의혹을 받고 있는 충북도청(자연재난과), 청주시청(안전정책과, 하천과), 청주 흥덕구청, 청주흥덕경찰서(112상황실·오송파출소), 충북도소방본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등 10여 개 기관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