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에서 열린 배드민턴 한‧일 국가대항 4천여명 관람

14일부터 15일까지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린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경기대회 경기 모습. / 사진 서산시
14일부터 15일까지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린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경기대회 경기 모습. / 사진 서산시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기자] 한일 양국이 충남 서산시에서 배드민턴으로 맞붙었으나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15일 서산시에 따르면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제38회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 경기대회에서 남자단체 1승 1패와 여자단체 1승 1패로 양국이 무승부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틀 동안 전국배드민턴 동호인들을 비롯한 4천여 명의 관객들이 경기장을 방문해 한일전은 흥행에는 성공했다는 평가다. 4천여 명의 관객은 한‧일 국가대항전 역사상 최다다.

한국 배드민턴계의 전설 박주봉 감독이 일본 선수단을 직접 이끌고 서산을 찾았고 김택규 대한 배드민턴협회장을 비롯해 대한배드민턴협회 임원진도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했다.

시는 앞으로 서산시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제 규모의 대회를 유치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대회를 서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대회에 참가한 한‧일 양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경기력에 박수를 보내며 이번 계기로 양국의 우호를 다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