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내수읍 출신 래퍼 원슈타인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쾌척했다./청주시 제공
청주 내수읍 출신 래퍼 원슈타인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쾌척했다./청주시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시 연예인 1호 고향사랑기부자로 유명 래퍼 가수 원슈타인이 21일 500만원 기부금을 냈다.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출신의 원슈타인은 'Mnet 쇼미더머니9', 'MBC 놀면뭐하니' 등에 출연해 높은 인기를 모은 래퍼다.

방송에서 청주 출신을 여러 차례 밝히고 지역 대표축제인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에서 특별공연을 하는 등 지속적인 고향사랑을 밝혀오고 있다.

청주 출신 연예인 중 청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낸 건 원슈타인이 처음이다.

원슈타인은 "고향인 청주가 더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그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기부금이 청주에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세액공제(10만원 이하는 전액, 10만원 초과는 16.5% 공제) 혜택과 기부금액 30% 이내 답례품이 제공된다.

'고향사랑e음'을 통한 온라인 기부나 전국 농협지점 방문 기부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