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산119안전센터·천안서북소방서 소방대원들이 구조

직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이 저수지에 빠진 중학생들을 구조하기 위해 얼음을 깨치며 다가가고 있다.  / 사진 충남소방본부
직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이 저수지에 빠진 중학생들을 구조하기 위해 얼음을 깨치며 다가가고 있다. / 사진 충남소방본부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저수지의 빙판이 깨지며 물에 빠진 중학생들이 직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에 의해 구조됐다. 

9일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8일 오후 5시 20분쯤 천안 신월저수지에서 얼음이 깨지면서 1명은 빙판 위에 고립되고, 친구를 구하기 위해 물에 뛰어든 2명도 함께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추운 날씨와 저수지 한 가운데서 일어난 위급한 상황이었지만 오후 5시 27분 신고를 접수받은 직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이 10여분 만에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해 구조 활동을 펼쳤다.

오후 5시 37분쯤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한 직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은 구명조끼 착용 후 저수지에 뛰어들어 물에 빠진 2명에게 구명환을 잡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후 간신히 얼음 조각에 매달려 있던 나머지 1명도 붙잡는데 성공했고, 물 밖에 있던 다른 대원들이 로프를 잡아당겨 물 밖으로 꺼냈다.

빙판 위에 고립된 1명은 천안서북소방서 구조대가 구조에 나서 현장에 도착한 지 20분 만인 오후 5시 57분 자칫 생명이 위험할 뻔했던 4명 모두를 안전하게 구조했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물속에 빠진 3명은 구조 당시 저체온증을 겪어 병원으로 이송했고, 얼음 위에 고립됐던 1명은 양호한 상태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