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103㎡ 중대형 구성
계약 이후 전매 가능…재당첨 제한 없어

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GS건설이 3일 충북 청주에 '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오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100-28번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84㎡A 141가구 ▲84㎡B 86가구 ▲84㎡C 176가구 ▲84㎡D 88가구 ▲103㎡A 176가구 ▲103㎡B 48가구다.

청약일정은 13∼14일 특별공급, 15일 1순위 청약 접수, 16일 2순위 청약 접수, 22일 당첨자 발표, 3월 5∼7일 정당계약 등으로 진행된다.

청주 지역 다수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안정적인 정주여건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산단 특공)도 오는 13∼14일에 청약을 받는다

단지가 청주의 대표 생활권으로 꼽히는 복대동에 들어서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롯데아울렛 청주점, 지웰시티몰, 충북대병원, 청주 예술의 전당, 청주 아트홀, CGV, 롯데시네마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남이 분기점 접근성이 좋아 교통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다양한 버스노선이 지나는 버스 정류장도 단지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청주시 평생학습관, 청주 신율봉 어린이 도서관, 무지개 도서관 등 교육인프라도 단지 인접해 있다.

GS건설은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대형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이 제공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다고 강조했다. 또 주방, 욕실 등의 공간은 옵션으로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

단지 중앙부에는 중앙광장(엘리시안 가든)이 들어서고 근린생활 시설 옥상 공간을 이용한 ‘뷰가든’과 단지내 단차를 이용한 ‘스텝가든’이 조성된다. 부속정원(텃밭),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유아 놀이터, 스쿨버스존,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등의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들도 마련된다.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인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남녀 샤워실, 다함께 돌봄센터,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됐다. 특히 작은 도서관(북카페)에는 국내 대형서점이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다.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도 갖춰져 차를 마시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성과 더불어 49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