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5만자족도시·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에 최선 강조

김돈곤 청양군수가 18일 열린 브리핑에서 지역현안에 대한 흔들림 없는 추진을 강조하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가 18일 열린 브리핑에서 지역현안에 대한 흔들림 없는 추진을 강조하고 있다.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김돈곤 청양군수가 18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인구5만 자족도시와 비봉일반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브리핑 후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답변에 나선 김 군수는 “국가적으로는 원칙적으로 수도권 규제가 필요하다”면서 “그러나 인구증가가 국가적으로도 어려운 문제라고 내버려두면 청양군의 존폐가 위태로워지는 만큼 대 주민 정책과 대 외지인 정책을 병행 추진 등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최근 지역에서 거론되고 있는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한 우려에 대해서도 행정이 잘못하고 있다면 고쳐야겠지만 현재 추진 중인 산업단지 민간개발 방식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앞선 브리핑에서는 민생 경제 부양책으로 스포츠마케팅, 소상공인 지원, 사회적경제 육성, 취약계층 지원 등을 제시했다. 

이어 “청양군은 농업경제가 탄탄해야 지역경제가 지탱된다고 할 정도로 농업 투자가 매우 중요하다”고 밝힌 김 군수는 농업경제 부양방안으로 농업 보조사업 추진과 기반 시설 확충, 푸드플랜 강화를 약속했다. 

끝으로 김돈곤 군수는 “민생 경제 부양과 농가의 소득증대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면서 “더불어 잘살고 더불어 행복한 2023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