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수상

이완섭 서산시장이 13일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서산시
이완섭(사진 가운데)서산시장이 13일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서산시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18만 시민과 1천 7백여 직원들의 참여와 노력 덕분이다. 청렴을 서산의 도약과 발전의 초석으로 삼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서산시를 만들겠다"

13일 한국반부패정책학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을 수상한 이완섭 서산시장이 수상소감으로 더 강도 높은 청렴으로 시민의 신뢰를 받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상은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사회문화 확립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발굴‧시상하는 상이다.

한국반부패정책학회에서는 공직부문과 정치부문으로 나눠 1차 예비심사, 2차 심사위원회 서류심사, 3차 선정위원회 최종 의결을 거쳐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시장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지방행정을 지향점으로 삼고 공직자의 필수 덕목으로 청렴을 강조하며 ‘5S5품’ 운동을 통한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원스톱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에게 만족감을 주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

시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민관 협력체 청렴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청렴시민감사관을 위촉 운영하는 등 청렴 문화를 민간에 확산시키고 청렴 실천 환경의 기반을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