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서산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다짐

박만진 회장이 서산시인회 회원들을 소개하고 있다.
박만진 회장이 서산시인회 회원들을 소개하고 있다.

[충청뉴스라인 최인영 기자] 서산시인회(회장 박만진)가 5번째 공저시집 ‘시인&서산’의 출판기념회를 28일 오후 3시 서산문화원에서 개최했다.

김가연 시인이 진행을 맡은 출판기념회에서는 차정식·조용란 교수의 축하공연, 김풍배 시인의 하모니카 연주, 유병일 시낭송가의 '조지훈 승무' 낭송 등 다양한 식전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이생진 시인(사진 왼쪽)과 가수 현승엽씨가 시와 노래가 어우러진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생진 시인(사진 왼쪽)과 가수 현승엽씨가 시와 노래가 어우러진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94세의 이생진 시인은 가수 현승엽씨와 무대에 올라 시와 노래가 어우러진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MY WAY'를 불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참석한 회원 시인들을 일일이 소개한 박만진 회장은 “청춘예찬의 민태원, 윤곤강 선생을 배출한 서산은 예향의 도시지만 다른 지역에는 이미 건립된 문학관이 없는 등 문화적인 부족함이 많다”면서 “앞으로 서산시인회를 비롯한 지역의 문화예술인들과 힘을 모아 문화적으로 성숙한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서산시인회 박만진 회장
인사말을 하고 있는 서산시인회 박만진 회장
식전공연 모습.
식전공연 모습.

서산시인회는 박만진(심상), 김가연(열린시학), 수진(문학청춘), 황희영(한국시원) 등 고향 서산을 지키고 있는 시인과 이생진(현대문학), 박주택(경향신문 신춘문예) 등의 출향시인이 어우러져 지난 2018년 결성했다. 

5번째 공저 시집에는 ▲강병철-첫사랑 ▲김가연-언젠가 나무들도 ▲김문중-신의 은총 ▲김일형-새의 지문 ▲김풍배-건망증 ▲박만진-뜸부기 이름 ▲박문식-그늘진 고가도로 아래 ▲박주택-거대한 배 ▲배정숙-어떤 스무 살 ▲수진-끼니 ▲심응섭-우체통 ▲이기선-카톡 ▲이생진-양유정1 ▲편세환-어느 날의 푸념 ▲황희영-제비집 등 70여편의 시가 실렸다.

한편 출판기념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김맹호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김옥수·이연희·이용국 도의원, 지역 문화계 인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