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행복한 청양교육 만들기 위해 협력

청양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 업무 협약 모습.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동인)은 13일 청양군과 교육협력 강화를 통해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아이들이 행복한 청양교육’의 실현을 위해 ‘청양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청양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박동인 교육장과 김돈곤 군수를 비롯해 총 13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었으며, 매년 정기회와 임시회를 개최하여 더욱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교육여건 개선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복지 △교통안전 및 통학여건 조성 △평생교육 활성화 △지역인재 육성 △교육협력사업 등에 인적·물적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동인 교육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청양교육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시는 김돈곤 군수님과 군청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양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토대로 교육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고, 이로 인해 우리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가 더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조직도 문화도 다른 두 조직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며 “현재 청양이 처해있는 지역소멸이라는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해서 교육 경쟁력이 반드시 필요하고 이를 위해 군청과 교육지원청의 협업이 필수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