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교육의 실제’ 주제로 5차 연수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신규교사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신규교사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 학교지원센터는 7일 신규교사 101명을 대상으로 5차 첫걸음교사 역량 강화 비대면 원격 연수를 실시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4~6월, 4차례에 걸쳐 첫걸음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며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했다.

5차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의 실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최근 발생하는 학교 폭력 및 일탈행위를 막기 위한 예방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학교폭력 발생 시 소통과 공감의 생활지도 및 대처법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학교지원센터는 고대초 현운석 교사와 근흥중 박용준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초등과 중등을 나누어 실시했고, 현재 학교 현장과 관련된 주요 학교폭력의 사례와 예방법 및 학교폭력 발생 시 처리절차 등을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신규교사라 실제 학교폭력이 발생하면 당황스러움이 클 것 같다. 하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실제 상담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우현 교육장은 “첫걸음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신규 선생님들이 보람찬 교직생활을 하는 첫 단계를 잘 시작하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찾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