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취임식·청주시민의 날 행사 진행

이범석 청주시장이 취임식에서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말하고 있다./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이 취임식에서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말하고 있다./청주시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1일 취임으로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위한 시민과의 동행을 약속했다.

청주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이날 취임식은 제7회 청주시민의 날 행사와 함께 치러지며 축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 시장은 취임사에서 “오늘의 이 자리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우리 청주를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출발을 하는 참으로 의미 있는 자리”라며 “더 좋은 청주로, 더 큰 청주로 나아가는 대전환을 해야 하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가 꿈꾸는 청주는 86만 청주시민 모두가 잘 살고 행복한 글로벌 명품도시, 충청권 메가시티 핵심도시, 더 나아가 100만 자족도시를 만들어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도시로 가꾸는 것”이라며 “소통과 공감, 창조와 혁신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함께 잘 살고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취임식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이 86만  청주시민과 함께 잘 살고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며 시정방침을 선포하고 있다./청주시 제공
취임식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이 86만 청주시민과 함께 잘 살고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며 시정방침을 선포하고 있다./청주시 제공

아울러 “창조와 혁신은 이 시대의 생존전략이다. 청주의 유구한 역사속에 내재돼 있는 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청주만의 생존전략을 만들고, 청주의 100년 먹거리를 키워야 한다”며 “이러한 시정철학을 기반으로 민선 8기 청주시의 시정목표를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라고 정하고, 이를 위한 다섯 가지 시정방침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한다고 했다. 이 모든 청주의 꿈은 저 하나의 노력으로 결코 이루어질 수 없다”며 “86만 청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꿈을 반드시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열과 성을 다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시장은 오전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사무인수서 서명, 충북도지사 취임식 참석, 기념식수, 청주시의회 본회의 참석 등으로 본격적인 시장 임무를 수행했다.

취임식 뒤에는 코로나19로 2년 동안 중단했던 대면행사인 ‘제7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열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