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기념 봉사활동 진행

기념촬영 모습.
기념촬영 모습.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시민기자]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 산하 행정직원 봉사활동 조직인 서산교육행정나눔회가 지난 18일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성연면 소재 참전유공자의 자택을 방문해 주택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산교육행정나눔회의 첫 번째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로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산지회(지회장 조문호)로부터 대상자를 추천 받아 진행했다.

대상자는 6·25 참전유공자 장경옥 옹으로 고령의 몸이라 집 안팎에 쌓인 물품 정리를 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나눔회 회원들은 그동안 쌓여있던 물품을 분리수거하고 안방, 부엌 등 집 안 청소 후 물품을 정리 수납하는 등 청결한 주거환경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 중인 서산교육행정나눔회원.
봉사활동 중인 서산교육행정나눔회원.

장경옥 옹은 “함께한 전우들이 해가 다르게 운명을 달리해 안타깝고 적적했는데 이렇게 방문해 필요한 도움을 주니 무척이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유혜자 주무관은 “6월을 맞아 호국보훈 활동의 일환으로 참전유공자를 찾아뵙고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장우현 교육장도 “앞으로도 서산교육지원청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호국정신을 본받고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기억과 감사를 되새길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