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캐릭터 청양이, 춤과 노래로 ‘인기 몰이’

청양군이 ‘충남의 알프스’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10일 군 공식 유튜브에 공개한다. (사진=청양이 뮤직비디오 갈무리)
청양군이 ‘충남의 알프스’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10일 군 공식 유튜브에 공개한다. (사진=청양이 뮤직비디오 갈무리)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남 청양군에 새로운 스타가 등장했다. 주인공은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다재다능한 청양관광캐릭터 청양이. 

군에 따르면 관광캐릭터 청양이가 직접 부른 주제곡 ‘충남의 알프스’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10일 청양군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다. 

통통 튀는 사운드와 재치 있는 가사로 청양군의 관광지 및 ‘청양이’를 소개하는 주제곡 ‘충남의 알프스’는 힙합을 기반으로 시원한 곡 분위기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청양이’의 화려한 랩 솜씨가 어우러져 있다.

특히, 후렴구는 한 번 들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어 ‘청양이’와 청양군 관광지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유튜버 ‘ARTBEAT’와 제작한 K-POP 댄스 커버 콜라보 영상
유튜버 ‘ARTBEAT’와 제작한 K-POP 댄스 커버 콜라보 영상

청양이의 활약은 이뿐만이 아니다. 유명 유튜버 ‘ARTBEAT’와 제작한 K-POP 댄스 커버 콜라보 영상이 지난 1일 공개된 후 9일 현재 21만6000회의 조회수와 1만6000회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K-POP 댄스 커버 콜라보 영상과 뮤직비디오에는 ▲고운식물원 ▲청양시외버스터미널 ▲청양 알품스공원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천문대의 풍경이 신나는 노래와 함께 담겨져 있어 청양군이 가진 관광자원의 매력을 극대화 시킨다.

뮤직비디오는 10일 청양군 공식 유튜브에 티저영상이 게시된 후  17일 본영상이 게시될 예정이다.

청양이 뮤직비디오.
청양이 뮤직비디오.

청양이 주제곡 ‘충남의 알프스’의 음원은 오는 17일 배포돼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주요음원사이트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청양군 관계자는 “뮤직비디오 및 음원 공개를 통해 대중들에게 청양군 관광지와 관광캐릭터 ‘청양이’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관광지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줘 관광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젊은 세대에게 유행하는 힙합 장르를 통해 젊은 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서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