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당당한 선거 승리로 보답"
12~18일까지 모금 펀드 이자율 연리 2.00%…8월초 상환 예정

김병우 충북교육감 예비후보가 12~18일까지 목표액 7억원의 행복교육 펀드를 출시했다./김병우 캠프 제공
김병우 충북교육감 예비후보가 12~18일까지 목표액 7억원의 행복교육 펀드를 출시했다./김병우 캠프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김병우(현 교육감) 충북교육감 예비후보가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앞두고 ‘김병우 행복교육 펀드’를 출시한다.

김병우 예비후보는 “12일 후보 등록과 함께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교육감 선거에서 필요한 비용을 도민과 함께 조성하는 ‘김병우 행복교육 펀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거 펀드는 도민들이 십시일반 투자한 투명한 자금을 이용해 선거 비용을 마련하는 것으로 이자를 더한 투자액은 선거 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이다.

김병우 행복교육 펀드 모금 목표액은 7억원이며, 펀드 이자율은 양도성 예금증서(CD) 금리보다 높은 수준인 연리 2.00%를 적용한다.

선거 펀드는 충북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법령상 대상의 규제가 없다. 금액은 1구좌 10만 원 이상이며, 상한액은 정해져 있지 않다.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18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병우 후보 공식 블로그에 12일부터 게시할 예정이다.

펀드 상환은 국가로부터 선거 비용을 보전받은 뒤 오는 8월 초 이뤄질 예정이다. 

김 예비후보는 “선거 펀드는 법정 선거 비용 전액을 공개적으로 투명하게 모집해서 모범적인 선거를 치르기 위한 것”이라며 “도민들과 함께 선거 비용을 마련해 치르는 선거이니만큼 정정당당한 멋진 선거로 반드시 승리해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