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개설하려한 베트남 여성 설득해 피해 예방

예리한 눈썰미로 사기 피해를 막은 정선아 경장
예리한 눈썰미로 사기 피해를 막은 정선아 경장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은행을 방문한 외사담당 경찰관이 우연히 사기 범죄에 빠져 신용카드를 개설하려한 베트남 여성을 설득해 피해를 막았다. 

청양경찰서(서장 박훈기) 정보안보외사과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3시경  농협 청양군지부 창구에 한 베트남여성이 신용카드를 개설한다며 찾아왔다.

이 여성은 은행직원에게 로또광고 메시지를 보여주며 해당 문자를 전송한 사람에게 신용카드를 만들어 보내야한다며 카드개설을 신청했다. 

당시 은행에 방문한 청양경찰서 정보안보외사과 정선아 경장은 여성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하고 대화를 시도했고, 문자내용이 로또 당첨번호를 분석해준다는 빌미로 신용카드를 요구하는 사기광고임을 확인했다.

사건 발생 당시 은행 CCTV 영상.
사건 발생 당시 은행 CCTV 영상.

여성이 받은 문자는 실제 문자를 보낸 곳을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득한 친구가 추천하여 보내준 문자로 “친구도 돈을 벌었으니, 나도 신청하겠다”라는 여성의 계속된 카드신청 요구에 정선아 경장은 대화로 설득을 시도, 카드신청을 취소할 수 있었다.

은행직원은“범죄가 의심이 되어도 송금이체나 카드개설을 요구하는 고객을 대응하기 어려운데, 경찰관의 설명과 설득으로 문제가 잘 해결된 것 같아 다행이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박훈기 청양경찰서장은“긴급한 범죄현장을 우연히 발견한 경찰관의 판단이 큰 피해를 막았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어디서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