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라인 조종천 기자]  홍성군이 7월 9일부터 8월 10일까지 2019년 기준 광업‧제조업 통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시행되며 광업·제조업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및 산업활동 실태를 파악해 각종 경제정책수립 및 산업연구 분석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2019년 12월 말 종사자 10인 이상인 광업 및 제조업 모든 사업체로 지난해 1개월 이상 생산 실적이 있는 홍성군 내 103개 사업체이다.

 조사 내용은 총14개 항목으로 조직형태, 유형자산, 연간 매출액 및 수입액 등이 포함되며 올해 디지털플랫폼 이용여부가 새롭게 추가됐다. 조사방법은 현장조사원 방문면접조사와 인터넷 조사를 병행한다.

 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전파방지를 위해 모든 현장 조사원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업체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인터넷조사를 희망하는 사업체에서는 경제통계 통합조사 홈페이지(www.narastat.kr/ieco)를 통해 편리하게 조사에 응할 수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 “지역경제의 현실을 진단할 수 있는 기초자료인 만큼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