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논산시는 민선 6기 시민과 약속한 선거 공약의 정상적인 추진으로 행정신뢰도 제고와 논산발전 원동력 창출을 위해 3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강경원 부시장 주재로 해당 부서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7개 분야 49개 공약을 89개의 주요사업으로 세분화하여 사업별 실천계획을 추진부서장이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공약이행에 필요한 본격적인 절차 이행을 위해 공약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예산 등 추진과정에서 발생될 문제점 해결 방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시는 이날 보고된 실천계획에 따라 관리카드를 작성하여 공약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특히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대책 강구와 해결방안 모색에 나설 계획이다.

 또 장기계획 사업은 단계별로 구분해 임기 내 가능한 시점을 명확하게 책정, 시민이 알 수 있도록 하여 공약추진 중 발생할 수 있는 오해를 미연에 방지하여 행정의 신뢰도 향상과 시민의 알권리 충족에 노력하는 등 시민을 위한 행정 추진으로, 시민과의 약속을 완벽하게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공약이행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매니페스토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약이행의 변경사항 등 주요 결정사항을 의결하는 등 공약이행 과정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한편 논산시는 민선5기 공약사업으로 8개분야 47개 사업을 추진해 총 34건을 완료해 법률소비자연맹이 실시한 전국기초단체 공약이행률 평가에서 공약이행률 76.67%를 달성해 공약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