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축협, 제5기 입학식 개최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서산시가 주최하고 서산축협(조합장 최기중)이 주관하는 서산한우대학이  16일 서산축협의 서산축산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축산관련 단체장과  시⋅축협 관계자, 입학생, 가족 등 100여명이 자리를 메운 가운데 제5기 입학식을 가졌다. 


2015년 개설된 서산한우대학은 그동안 지역 축산인과 축협 조합원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면서 지역 축산업의 핵심리더를 꾸준히 배출해 왔으며, 2019년도 제5기 한우대학도 부학장인 前농협중앙회 축산연구소장 고종열 박사를 중심으로 박인희 한우개량사업소장, 임연수 한우개량사업소 동물병원장을 비롯해 수의사 출신인 최기중 서산축협  조합장 등 다수의 유능한 전문 강사진으로 꾸려져 질 높은 강의를 펼쳐가게 된다.   

 제5기 서산한우대학은 신규반 38명, 심화반 62명의 2개반을 편성하     여 2학기로 구성된 총 20주에 걸친 교과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과정별로 고품질 한우생산 기법, 질병․위생관리, 개량 교육, 자가 TMR제조와 이용기술, 사양관리비 절감방법 등 축산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기술 과목 위주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우수 선진 농장 견학의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서산한우대학의 강사진으로도 참여하고 있는 서산축협 최기중 조합장은 축사를 통해 “서산한우대학 과정을 통해 배우고 쌓은 축산지식이 축산 현장에서 매우 효과적으로 쓰여 지고, 농가의 소득 확대     와 지역 축산업의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서산축협은 앞으로도 지역 축산인의 행복축산을 선도하는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