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서산시장 간담회 개최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지난 13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맹정호 서산시장, 김지철 교육감, 권재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최경자 학부모회장협의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만들기’를 위한 교육감-서산시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인구 절벽시대를 대비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의 교육환경 조성과 교육청과 자치단체의 협력사업 내실화 방안 모색을 위해서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는 3대 무상교육인 고교 무상교육/고교 무상급식/중학교 무상 교복, 행복교육지구 운영, 지역기반 초등돌봄공동체 구축ㆍ운영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시에서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선생님들이 존중받으며, 부모님들께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서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서산시의 외국어교육과 해외캠프, 진로체험센터 운영과 진로박람회, 교육복지 대상 학생 지원, 초등학교 통일안보현장체험, 진로진학상담실 운영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저출산, 인구 절벽시대를 대비하여 서산시와의 교육협력을 통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