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는 보도자료를 내고 떨어진 충남의 기초학력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
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는 “김지철 교육감이 재직한 4년 동안 충남의 수능 주요 4과목의 성적 하락이 뚜렷해졌다.”며 “충북의 교육은 충남에 비해 뒤쳐져 있으나 주요 4과목 중 3과목에서 전국시도 비교 순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이에 충남의 교육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며 현 교육감 체제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를 위해 조 후보는 “고등학교 단위학교별 기초학력보장제를 실시하여 학교 특성을 고려해 학력보장기준을 적용하며, 충남 중학교 학업성취도평가(C-CAT: CHUNGNAM-Comprehensive Assessment Test) 도입, 초등학교 졸업학력검사(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실시, 초등 3학년 기초학력검사 실시, 초등 1학년 학습장애 조사 실시를 통해 기초학력에 대한 보장 및 향상을 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조 후보는 “기초학력 보장 조례를 제정하여 기초학력 보장제도를 확실하게 도입하겠다.”며, “기초학력에 대해서는 학교와 교육청의 책임을 강화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조 후보는 “충남의 교육가족의 바람은 중하위권을 넘어 최고가 되기를 원한다.”며, “바른 인성, 튼튼한 체력, 우수한 성적을 바탕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저 조삼래가 책임지고, 충남의 교육 시스템을 바로 세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