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2일간 세계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가져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31일부터 2일간 도교육청과 충남연구정보원 직원을 대상으로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한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과 공연을 실시한다.

첫날 31일 ‘건강을 위한 선택, 금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은 본청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에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 홍보용 팸플릿을 나눠주며 금연 환경 조성과 금연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위해 시행됐다.

둘째날 6월 1일은 충남도교육청 대강당에서 박선경 대표(스페셜 샌드아트)를 초청해 교육청 및 연구정보원 직원들이 ‘나를 사랑하자! 금연’이라는 주제의 샌드아트 공연을 실시한다.

샌드아트 공연은 기존의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의 방식에서 더 나아가, 감성 자극을 통해 흡연예방과 금연의 필요성에 더욱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충남도교육청 최정욱 장학사는 “흡연예방사업의 주체적인 역할을 하는 교육청 직원들의 인식 증진은 학교흡연예방사업이 앞으로 더 깊이 학교 및 지역사회에 뿌리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공연 기획의 취지를 밝혔다.

충남도교육청은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위한 교사동아리 운영, 흡연예방 담당교사 연수, 흡연예방 공모전 실시,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운영 등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