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청양군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전국 17개 시·도 탁구 동호인 500여명이 참가하는 2018 전국장애인탁구 어울림 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탁구협회(회장 박세준) 주최, 충남장애인탁구협회(회장 신현달)와 청양군탁구협회(회장 김수창)의 주관으로 동호인 화합 및 생활체육 활성화 계기 마련은 물론 건강하고 명랑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경기종목은 ▲남·여 단식(TT1∼11, DF) ▲휠체어 어울림단체전(1∼5등급) ▲스탠딩 어울림단체전(6∼10, 11, DF등급)이며 단식은 예선 리그전 후 본선 토너먼트, 단체전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청양군은 이번 대회를 비롯해 오는 9월 2018 노동부장관기 전국탁구대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대회 기간 동안 많은 동호인들이 청양을 찾아 지역 홍보 및 골목상권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준배 청양군수 권한대행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조금의 불편함도 느끼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음식점 및 숙박업소 또한 넉넉한 인심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