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유아, 안전한 유치원, 내실 있는 유아교육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에서는 18일 공,사립유치원교원 60명을 대상으로 변화와 성장을 위한 유아중심 교육 2018 유치원교육과정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그 동안 유아중심의 행복한 유치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였고, 2018년도를 대비하여 효율적인 유치원교육과정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서로 고민하고 정보 교환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는데 있다. 오늘 연수강사 유미숙(가람유치원장)은 유치원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은 교사의 신념이 중요하다.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계획과 실천이 필요하다. 유아를 어떤 사람으로 어떻게 키울 것인가?는 교사의 몫이다. 이 점을 잘 고려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올바르게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유치원의 특성과 유아, 교원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실태를 반영하여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유치원교육과정운영계획 수립이 되어야 함을 강조 하였다.
  우길동 교육장은(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유치원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유치원교육과정 편성의 필요성을 잘 이해하고,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필요한 사항을 잘 반영하여, 행복한 유아, 안전한 유치원, 내실 있는 유아교육이 되도록 당부하였다. 뿐만 아니라 2018년도에도 내실 있는 유아교육운영을 강조하고, 유아 안전생활지도를 충분히 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재 강조하였다. 이로써 유치원교원은 2018년도에도『행복한 유아, 안전한 교육현장, 내실 있는 유아교육과정 운영』을 실천하여 유아의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생활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였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