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산시민체육관…도내 장애인배드민턴동호인 240여 명 참석

 

[충청뉴스라인 전인철 기자]'제8회 충청남도 어울림배드민턴대회' 가 2일 오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충청남도장애인배드민턴협회와 서산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김기홍 충청남도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 황선철 서산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 이완섭 시장, 우종재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성일종 국회의원, 엄신호 충청남도장애인배드민협회 부회장, 선수, 가족 등 2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식전행사로 인지면 줌마댄스가 펼쳐져 참석한 동호인의 박수를 한 몸에 받는 동시에 화합의 장을 펼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표창으로 김형자 서산시장상, 김미경 시의회의장상, 송상섭 국회의원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송영종(서산시장애인체육회)씨가 황선철 시장애인협으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대회 종목은 '휠체어'(단식/복식), '좌식'(남·여복식/혼성 4인조), '지적'(남·여복식)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경기를 통해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김기홍 충청남도장애인협회장은 대회사에서 "제8회 충청남도 어울림배드민턴대회가 이곳 서산에서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어울림배드민턴은 서로가 잘 조화된 상태로 장애든 비장애든 서로 어울리는 뜻있는 대회" 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위해 준비해주신 서산지역 임원여러분과 각 가맹단체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또 김 회장은 "사람과 사람의 어울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절이며 스포츠맨 쉽으로 멋진 경기를 펼쳐주시길를 당부드린다" 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완섭 서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8번째 맞는 충청남도 어울림배드민턴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며 "특히 이번 대회를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신 김기홍 충남도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과 황선철 서산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고 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배드민턴은 생활스포츠 체육 종목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오늘 어울림이라는 대회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편견을 버리고 하나가 되어 갖고 있는 기량을 유감없이 펼쳐는 동시에 서로 화합하는 장이 되며, 희망과 꿈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 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