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읍성에서 역사인물과 함께하는 의미 표현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2017년 충청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2017 홍성역사인물축제’가 공식 포스터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축제 디자인에 들어간다.

 이번 포스터는 축제가 개최되는 홍주읍성에서 역사인물 캐릭터가 함께하는 이미지를 표현하여 축제의 주 핵심방문객인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컨셉으로 디자인되었다.

 역사인물을 즐기면서 배우는 에듀테인먼트 측면이 부각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2018 홍주천년의 해를 알릴 수 있는 문구와 홍화문 등 홍성의 역사문화에 대해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홍성역사인물축제 QR코드가 함께 인쇄되어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축제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축제명과 주제를 영문으로 표기하여 외국인도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홍성군 관계자는 ‘축제를 대표하는 포스터가 완성된 만큼 앞으로 포스터 디자인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하여 본격적으로 축제홍보를 진행하겠다’며 ‘홍보와 함께 축제 준비에도 최선을 다해 축제 방문객들이 매년 찾고 싶은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7년 충청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그들을 알고 싶다! 역경을 이겨낸 영웅!’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