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2017 류방택 별축제'…오는 5월 6일 펼쳐져

 

[충청뉴스라인 전인철 기자]'제11회 2017 류방택 별축제' 가 오는 5월 6일 서산시 인지면 무학로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앞에서 펼쳐진다.

"류방택별 우주의 꿈으로 빛나게 하자!" 라는 슬로건으로 (사)금헌류방택기념사업회(회장 류재곤)가 주관하고 한국천문연구원, 시의회, 교육청, 문화원이 공동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금헌 류방택선생 탄신 697주년을 맞이해 류방택별 헌정을 기념하고, 신비로운 우주 관측 체험의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당일 개막식은 오후 5시에 열리며, 행사프로그램으로는 만들기 놀이체험으로 ▲조립식 굴절만원경 만들기 ▲보현산 망원경 만들기 ▲실리콘 별 만들기 ▲휴대용 앙구일부 만들기 ▲전통과학 킬레이드 싸이클로 알아보는 류방택 등 이다.

또한 특별행사에는 ▲고유제 ▲o/x퀴즈대회 및 골든별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관람 ▲보조망원경 관측 ▲열기구 체험 ▲에어로켓 발사대회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식전·식후로 음악회와 연예인이 펼치는 공연도 이뤄져 흥겹고 재미난 시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소방안전 활동체험, 홍성기상대 부스 운영, 청소년 예절교육, 서산 행글라이더 동호회 비행 등 체험거리와 볼거리도 선사되며, 부대행사로는 천문우주과학 상상 학생미술실기대회도 진행된다.

류재곤 기념사업회장은 "류방택 선생은 국보 제228호 천상열차분야지도를 만드신 숭고한 업적과 과학정신을 계승하고 국제천문연맹이 소행성을 류방택별로 명명 헌정되어 이를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며 "청소년 천문과학의 꿈이 자라나는 상서로운 땅 서산에서 이번 축제를 통해 온 가족이 신비로운 우주체험을 경험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