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 주관, 29일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내

[충청뉴스라인 전인철 기자]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회장 이의성)는 29일 오전 11시 서산시 청소년수련관 내에서 '제1회 어린이 행복어울림 한마당' 이 개최됐다.

이날 이완섭 시장, 우종재 시의회의장, 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한 문홍기 현대파워택 이사, 14개 지역아동센터 회장, 어린이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 진행됐다.

'어린이 행복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현대파워택의 후원으로 지역아동센터 14개소 이용아동 대상으로 추진해 잠재적인 창의력과 자기능력 개발을 향상시키고, 센터 간의 연대 협력과 상호 유대관계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아동인권선언문 낭독에는 행복한아이들 지역아동센터 안준서·가현 어린이가 낭독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상식에서는 이완섭 시장, 문홍기 현대파워택 이사가 이의성 연합회장으로부터 각각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우수종사자 표창으로 장용재 중앙의샛별들지역아동센터 시설장 외 2명에게 이완섭 시장이 각각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모범어린이 표창은 정종민 무지개돌봄교실지역아동센터학생 외 13명에게 각각 수여했다.

특히 이번 한마당에서는 공연장과 야외행사장을 나눠 진행됐으며, 식전공연과 1부, 2부 공연에서 난타공연, 우크렐레&오카리나 연주, 컵스테킹, 치어리더 쇼, 장구 연주, 어린이 중창, 방송댄스와 야외행사장 행사로는 버블체험, 소방체험, 만들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꿈을 키우는 시간이 됐다.

이의성 연합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이완섭 시장님, 우종재 시의회의장님, 문홍기 현대파워택 이사님을 비롯한 관내 14개 지역아동센터장님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며 "'동행'은 함께 달리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몸만 같이 가는것이 아니라 마음도 같이 가는 것" 이라면서 "오늘 몸과 마음을 같이해 동참해주신 어린이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이어 이완섭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린이 행복어울림 한마당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함께한 어린이, 부모님 모두 반갑다" 면서 "또한 14개 지역아동센터 이의성 연합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고 말하면서 "'꿈나무'는 사랑을 먹고 큰다며 어른들이 사랑을 듬뿍 쏟아 사회에 거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며 "어린이들도 열심히 공부하고 운동도 하며 꿈을 키우는 동시에 특히 어른들은 어린이들이 '동량지제' 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해 밝고 건강한 서산시가 되도록 우리 모두 노력하자" 라고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문홍기 현대파워택 이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큰 행사에 함께 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 이라면서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가 희망있는 사회' 라면서 여기에 있는 어린이들이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