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들이 있어 도민이 든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소방사 김일재, 소방위 조청기, 소방위 이재원, 소방사 설민규, 소방교 신욱동, 소방사 이주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소방사 김일재, 소방위 조청기, 소방위 이재원, 소방사 설민규, 소방교 신욱동, 소방사 이주찬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남도 소방본부는 지난해 화재·구조·구급 분야에서 가장 많이 출동하고, 오랜 시간 현장을 누빈 ‘119출동왕’ 6명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119출동왕은 도 소방본부가 현장대원에 대한 사기진작을 위해 2021년 처음 도입한 제도이다.

도청 7층 로비에서 열린 행사에는 권혁민 충남소방본부장을 비롯한 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119출동왕으로 선정된 소방관 6명에게 공로패와 꽃다발을 전달하며 축하했다.

구급분야 수상자는 천안서북소방서 설민규, 논산소방서 이주찬 소방사가 선정됐다. 설 대원은 지난해 총 1362건의 구급 현장에 출동해 최다 출동을 기록했으며, 이 대원은 832시간 동안 구급 현장을 누비며 도민의 생명을 구하는 데 힘썼다.

27일 시상식 모습. / 사진 충남소방본부
27일 시상식 모습. / 사진 충남소방본부

구조 분야에서는 천안동남소방서 신욱동 소방교와 아산소방서 조청기 소방위가 각각 470건의 출동과 512시간의 구조활동을 기록했다.

화재진압 분야에서는 천안서북소방서에 근무하는 이재원 소방위, 아산소방서 김일재 소방사가 251건의 출동, 168시간 동안 화재진압을 실시해 119출동왕으로 선정됐다.

분야별 수상자 전원에게는 포상 휴가도 부여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권혁민 충남소방본부장은 “119출동왕으로 선정된 직원들의 소중한 경험들이 안전한 충남의 근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대원들이 안심하고 소방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