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공약선물, 홍보영상 배포 

홍보 동영상 갈무리. / 사진 성일종 후보
홍보 동영상 갈무리. / 사진 성일종 후보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는 21일 “2번째 공약선물인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서산웰빙특구에 관한 홍보영상을 서산시민과 태안군민들에게 배달했다”며 “서산 천수만 간척지 B지구 일대 서산웰빙특구에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5일 성일종 후보는 현대차그룹과 MOU를 체결해 “향후 현대차그룹의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할 때 서산 B지구 일대를 우선 검토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

이를 통해 성 후보는 향후 서산 간척지 B지구 일대 서산웰빙특구에 현대차그룹을 중심으로 UAM(하늘택시), AAV(하늘고속버스) 등의 생산 및 연구단지가 들어서는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 일대를 경제자유구역·국가산업단지로 지정하고, 여기에서 육성될 수소 및 미래항공산업을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지정되도록 함으로써 국가의 지원을 최대한 이끌어내겠다는 복안이다.

이에 대해 성 후보는 “무인기·UAM·AAV 등 미래항공 산업은 앞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전도유망한 산업”이라며, “우리 지역이 대한민국 미래항공 산업의 전초기지가 되어 주요 대기업들로 북적거리는 신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성 후보는 “향후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통해 우리 서산·태안은 인구 50만의 미래형 첨단도시가 들어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