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강화 목적, 강의·토론 진행

충북도교육청은 대전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지원단 워크숍을 진행했다./충북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은 대전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지원단 워크숍을 진행했다./충북교육청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15일 대전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지원단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은 중부권 발명교육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지원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도교육청, 충북도청, 충주시청 등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건립 관계기관과 이정범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했다. 

특허청 산업재산인력과 담당 주무관은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추진 내용 및 방향’을 주제로 강의했고, 이건환 한국발명진흥회 과장은 ‘1호 경주 발명체험교육관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최준성 충남대 교수는 ‘발명 전시관 건축 트렌드’ 주제 강의를 통해 전시관 건축과 해외 발명전시관 건축사례, 발명 전시공간 특징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우관문 도교육청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는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적 사고와 발명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기관”이라며 “추진동력인 지원단 역량강화를 통해 사업추진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건축 기획과 자체투자심사, 교육부중앙투자심사 등 행정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