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후원금 5천만원 전달

'문화소비 365' 협약식.(왼쪽부터 임세빈 농협 충북본부장, 김영환 충북지사, 김갑수 문화재단 대표이사)/충북도
'문화소비 365' 협약식.(왼쪽부터 임세빈 농협 충북본부장, 김영환 충북지사, 김갑수 문화재단 대표이사)/충북도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충북도가 내달 1일부터 '문화소비 365'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충북도는 14일 농협은행 충북본부, 충북문화재단과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약을 했다.

협약으로 ▶세부시행계획 수립 ▶시스템 운용 ▶사업 홍보 ▶이용데이터 분석 등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이날  농협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억원에 이어 올해에도 5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문화소비 365'는 도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도내에서 개최되는 공연·전시관람, 지역서점 도서구입, 지역영화관 영화관람, 문화체험 프로그램 이용, 문화교육 강좌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소비 활동에 20% 할인(캐시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화소비 365 가입을 원하는 도민은 오내달 1일부터 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간 1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임세빈 농협 충북본부장은 "도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지역의 문화산업도 성장시키는 이런 가치있는 사업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도와 재단과 공동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