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의 이재관 인재영입비판 

천안지역 핵심당원 30여명이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관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의 인재영입과 천안을 선거구의 전략공천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혔다. / 사진 민주당 당원
천안지역 핵심당원 30여명이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관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의 인재영입과 천안을 선거구의 전략공천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혔다. / 사진 민주당 당원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천안을’ 선거구의 공천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다. 

천안을은 과거 민주당 소속이던 무소속 박완주 의원이 3선을 한 지역이다. 그러나 박 의원이 성비위 문제로 제명돼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전략 선거구로 공을 들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핵심당원 30여 명이 13일 천안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관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의 인재영입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인재영입 재검토와 전략공천 반대를 주장한 당원들은 “이재관씨는 두 번째 영입 인재 타이틀은 스스로 내려놓으라”고 주장했다. 
 
대표로 발언에 나선 김영만 당원은 “천안에서 민주당의 ‘민’자도 말하기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다”면서 “지난 총선에서  천안에서 민주당 후보가 모두 당선되고 충남에서 6대 5로 다수당이 되었을 때 우리는 함께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고 회고했다.

이어 “이재관 씨는 결코 새로운 인물도, 경쟁력을 보유한 인물도, 전략적으로 천안(을)을 대표할 민주당 후보로서의 면모를 갖추지 못했다. 이런 이재관 씨 전략공천은 천안을 버리는 선택”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대선에서 인재로 영입된 후 천안시장 후보로 나갔다가 참패하고, 천안(을)지역위원장 공모에 신청했다가 탈락한 이재관 전 위원장의 인재영입은 재탕이자 특혜 중의 특혜라는 것이다.   

끝으로 당원들은 “전략공천설이 현실이 된다면 천안 선거는 윤석열 정권 심판 선거가 아니라 민주당 공천 심판 선거가 될 것”이라며 “이재관 씨는 두 번째 영입 인재 타이틀을 스스로 내려놓고 출마 준비가 되었다면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선거 운동을 하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지난 7일 이재관(58)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을 16호 인재로 선정했고, 이후 전략공천설이 지역에서 흘러 나왔다. 이에 대해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예비후보들이 반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