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기회 박탈 상식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워”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조한기 예비후보를 서산시·태안군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단수 공천한 것과 관련해 염주노 예비후보가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조한기 예비후보를 서산시·태안군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단수 공천한 것과 관련해 염주노 예비후보가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6일 밝혔다.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조한기 예비후보를 서산시·태안군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단수 공천한 것과 관련해 염주노 예비후보가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6일 밝혔다.

“응원하고 지지해주신 서산시민 그리고 태안군민과 당원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려 대단히 송구하다”고 밝힌 염 예비후보는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결과는 존중하지만 정치신인에게 경선의 기회도 주지 않은 것은 상식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이어 “많은 분들과 연락을 통해서도 이해하기 힘들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재심을 청구해 다시 한 번 중앙당 공천재심위원회의 정확한 판단을 받아보겠다”고 밝혔다.

6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경선 지역 후보자와 단수공천 후보를 1차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충남에서는 조한기(서산시태안군) 예비후보와 박수현(공주시부여군청양군) 예비후보가 단수공천을 받았다. 당진시 선거구에서는 어기구 의원과 송노섭 전 부대변인이 경선을 한다.

염 예비후보의 경우 현역국회의원이 있는 선거구(당진시)도 경선을 치르는 상황과 비교해 부당함을 호소한 것으로 보인다. 

염주노 예비후보는 “최소한 제도적으로 만들어진 과정을 통하여 할 수 있는 일들을 해보겠다”면서 “서산시민, 태안군민 지지자 및 당원분들게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바른 정치, 깨끗한 정치, 투명한 정치, 소통의 정치, 희망의 정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