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과 함께 푸드트럭 축제와 연계

청주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사업 계획./청주시
청주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사업 계획./청주시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충북 청주시 젖줄인 무심천에 '피크닉존'으로 청주시민의 대표 휴식처로 조성된다.

시는 무심천에 시민들이 돗자리를 펴고 자연을 만끽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인 '피크닉존'을 조성하기로 했다.

청주대교부터 제1운천교 일원에 4천210㎡ 규모의 잔디를 식재한다.

총 사업비 1억 1천만원으로 들여 오는 3월까지 식재를 마무리해 3월 22일 열릴 예정인 '푸드트럭 축제'와 연계, 시민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벚꽃의 향연을 눈앞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무심천과 미호강을 생태·문화·힐링의 친수공간으로 확충·리모델링하기 위해 '무심천·미호강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예산, 주변 변동사항, 추진 시기 등 종합적 여건을 고려해 단기핵심사업(2023~2025년), 중기추진사업(2026~2031년), 장기비전사업(2032년 이후)으로 단계별 계획을 수립했다.

단기핵심사업은 무심천에 7건, 미호강에 2건 등 총 9건이 추진된다.

이중 무심천 꽃길조성과 산책로 도로표지병 설치사업 등 4건은 작년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해 실시설계 용역 중이다.

방서교 일원 음악분수대 신설사업 등 5건은 2024년 1월초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2025년 준공한다는 목표다.

시 관계자는 "무심천과 미호강을 친수문화 공간으로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무심천 피크닉존 조성사업이 본격적인 친수공간 조성의 첫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