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기자회견 열고, 천안 발전과 더 큰 도약 약속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이정문 국회의원이 5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 사진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이정문 국회의원이 5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 사진 이정문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이정문 국회의원이 5일 오전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독선과 정부ㆍ여당의 무능으로 2년 만에 대한민국의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다리들이 무너졌다”며 현 정부를 비판했다. 

이어 “22대 총선은 단순히 4년 짜리 지역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가 아닌, 무너진 정치를 일으켜 세우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을 국민이 직접 심판하는 선거”라며 이번 총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정문 의원은 ‘천안 발전, 더 큰 도약’을 대표 슬로건을 내세우며 재선 의지를 다졌다. 

지난 임기 동안 ▲천안시 강소특구 지정과 육성 ▲천안 4개 도로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일괄 통과 ▲천안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 선정 ▲천안시 어린이 돌봄 ‘다함께 돌봄센터’ 확대 ▲4년 동안 5조 5천억이 넘는 천안 예산 확보 등의 성과를 이뤘다고 밝힌 이 의원은“성공적으로 진행 시켜 온 지역 현안 사업을 끝까지 책임져 중단 없는 천안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의원은 천안의 발전을 위해 ▲GTX-C 천안 연장, ▲천안 도심 철도 지하화 ▲신방~목천 천안 외곽순환도로 완성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천안 강소특구 배후단지 확장 ▲풍세 6산업단지 조기 조성 ▲천안아산 R&D 집적지구 조기 완공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정문 의원은 “천안의 100년을 준비하는 국회의원, 누구보다 천안을 잘 아는 국회의원, 젊음의 패기로 추진력을 갖춘 국회의원, 그것이 바로 천안 도약의 적임자 이정문”이라며 “이정문과 함께한 4년, 이정문과 함께할 4년, 그 따뜻하고 든든한 길에 함께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