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가 1월 30일 국내 최초로 설립된 전남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방문했다. / 사진 태안군의회
태안군의회가 1월 30일 국내 최초로 설립된 전남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방문했다. / 사진 태안군의회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태안군의회가 1월 30일 국내 최초로 설립된 전남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금년도 말 준공 예정인 태안군 해양치유센터의 개장을 앞두고, 태안군의회가 직접 시설을 견학하고 운영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고자 실시했다. 

해양치유센터란 해양자원을 활용한 각종 요법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에 효과성이 입증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해양헬스케어 집합체라 할 수 있다. 

해양자원을 통한 치유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만큼 정부 부처는 해양치유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2017년부터 예견했고, 지역발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을 수 있도록 지원사업 및 연구를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방문대상지인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전남 완도군 신지 명사십리 해변에 위치하였으며, 국내최초 해양치유센터로 지난 12월 개관했다. 

해당 시설은 전체 면적 7천740m² 규모로 해수, 머드, 해조류 등 16개 치유 요법 시설을 갖추고 있다. 향후 태안군에 설립될 해양치유센터 역시 완도해양치유센터와 같은 배경으로 추진되었으며, 향후 개관 후 실질적 운영과 프로그램 구성 등에 참고하고자 이번 견학이 계획되었다고 군의회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견학을 마친 태안군의회 의원들은 “우리 군도 우리 지역의 특색 있는 농수산물을 이용해 치유 밥상을 개발하여 건강을 챙기고 관광객도 유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모든 프로그램을 체험하진 못했지만 직접 체험을 통해 우리군에 접목할 수 있는 개선사항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태안만의 차별화된 해양치유센터 운영으로 보다 많은 관광객과 지역민을 만족시키는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