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우택 국회부의장(청주 상당·국회의원)이 30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더 좋은 청주·상당, 충북 G3를 만들도록 써 달라며  제22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부의장(청주 상당·국회의원)이 30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더 좋은 청주·상당, 충북 G3를 만들도록 써 달라며 제22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정우택 국민의힘 국회부의장(청주상당)은 30일 제22대 총선에 6선 출마를 공식선언하며 표밭 다지기에 나섰다.

정 부의장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우택이 시작한 일, 정우택이 마무리하겠다"며 "더 좋은 청주·상당, 충북, G3(3대 경제대국) 대한민국을 위해 더 크게 써달라"고 밝혔다.

이어 "청주도심통과 충청권광역철도 사업의 조기 착공과 중부내륙특별법 제정에 따른 후속 사업 등 상당구와 청주, 충북 발전을 위해 할 일이 많이 남았다"고 부연했다.

정 의원은 "충청권광역철도망을 설치해 충청권 4개 시·도를 연결하고, 대전의 첨단 과학·기술, 세종의 행정수도, 충청남북도의 문화와 자연환경, 바이오와 IT, 2차전지산업 등을 연계해 충청권 메가시티의 전초기지가 되도록 최선으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또 "청주·상당과 충북을 대표하는 정치인, 약속한 대로 정책과 예산을 집행하고, 시민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할 집권여당 중진국회의원으로서 국회와 정치를 정상화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지막 정치적 꿈이 있다"며 "국민 모두가 민생과 안전 걱정 없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2045년 광복 100주년이 됐을 때 대한민국을 G3 국가로 세우고자 한다. 그 중심에 청주·상당, 충북, 충청이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정치 안정에 정상화가 돼야만 한다"며 "국회의 제 역할을 못하는 악순환을 끊어내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의 지역구인 청주 상당구는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 출사표를 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