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권 심판에 동의하는 모든 민심 모으겠다”

진보당 김진숙 당진시위원회 위원장이 10일 충남도의원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사진 진보당
진보당 김진숙 당진시위원회 위원장이 10일 충남도의원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사진 진보당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진보당 김진숙 당진시위원회 위원장이 10일 당진시 제3선거구(당진1동·당진3동·고대면·석문면) 충남도의원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당진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공정과 정의를 표방해왔으나 최근 국회에서 의결된 김건희 특검과 대장동 50억클럽 쌍특검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이 양곡관리법, 방송법, 노란봉투법에 대해서도 거부권을 행사했다고 비판한 김 위원장은 검찰독재로 정적 제거, 언론장악, 거부권 통치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후퇴라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야당인 민주당에 대해서도 비판의 날을 세웠다. 국민이 촛불을 들고 헌정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을 탄핵하며 민주당에 ‘180석 집권여당’을 만들어주는 등  여러 차례 기회를 주었지만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진보당이 윤 정권에 맞서 제대로 싸우는 선명야당, 고통 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강력한 진보정당으로 우뚝 서겠다고 밝힌 김 위원장은 “기존 정치에 대한 실망으로 이당도 싫고 저당도 싫은 30% 가까이의 무당층을 비롯한 윤정권 심판에 동의하는 모든 민심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폐지, 인권증진팀 해체, 노동정책 예산 감축 등을 충남도정 의 민생 정책 후퇴라고 평가한 김 위장은 농민생존권 보장을 위한 정책 시행과 사각지대 노동자의 생명과 권리를 지키기 위한 노동정책의 복원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끝으로 김 위장은 국민의힘을 향해 “이번 보궐선거 실시의 귀책사유가 있는 만큼  무공천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