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읍 송림리에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서천군 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이 지난 23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노박래 서천군수, 한관희 서천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학교장, 청소년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음청소년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 및 개관식, 커팅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녹색인증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은 청소년수련시설로 1층은 퍼포먼스스튜디오, 와글와글노래방, 보글보글실, 상담실, 2층은 미디어스튜디오, 서천마루(다목적실), 청소년운영위원회실, 비전마루(세미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미디어, 청소년참여권리 증진, 국제 감수성함양, 청소년문화육성, 청소년보호지원, 청소년 창의적 체험활동 등 총 6개 영역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자유학기제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9월 중순부터 청소년 진로 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전트리, 나의푸름’ 프로그램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Golla-day Camp', 'HARU-데이 캠프’도 진행한다.

청소년 수련관은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소년수련관(☎041-956-30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