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면 60억 투입…기반·복지시설·경관개선 등 추진

▲ 문의면 지역 생활밀착형 SOC 사업 추진을 위한 게이트볼장 조성 예정인 조감도./청주시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시가 상당구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으로 생활밀착형 SOC사업을 추진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60억 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경관개선, 복지시설 등 전략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문의면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수차례 시행하고 각 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수렴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했다.

시는 세부설계를 통해 올해 내 착공에 들어가 2022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다양한 주민복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문의면 복지회관 리모델링에 들어간다.

이와 함께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공동체 지원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 기존에 담장으로 인해 다소 폐쇄적이었던 게이트장을 정비해 아동, 청소년, 중장년, 노년층 등 주민전체가 활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재구성한다.

안전사고 예방에 CCTV 및 보안등 설치, 주요 횡단보도에 보행자 교통안전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재지 내 노후 및 훼손된 보도 및 가로수를 일제 정비해 특색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 청주시 출범 이후 읍·면 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정주여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주민들이 쉽게 체감하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