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중국관광객 유치 TF팀 사업추진 보고회 개최

▲ 서산시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제여객선 취항 관련 TF팀 보고회를 개최했다.

[충청뉴스라인 전인철 기자]서산시가 내년 서산 대산항과 중국 롱청시 룡얜항간 국제여객선의 취항을 앞두고 대거 유입이 예상되는 중국관광객 손님맞이 준비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시는 15일 10개 부서의 실과장 및 주무팀장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제여객선 취항 관련 TF팀 보고회를 개최했다.

권혁문 서산시 부시장의 주재로 개최된 이번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국제여객선 취항식 계획, 관광객유치 대책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우선 합작법인 설립 및 선박 확보 방안과 세관·출입국관리·검역 관계기관 입주 등의 국제여객선 취항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이 제시됐다.

또한 관광, 숙박, 식당, 교통, 농산물 등의 분야별 추진사항은 물론 앞으로 취항일정에 맞춘 추진계획들에 대한 로드맵과 예산확보 방안 등도 논의됐다.

특히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추진한 재한 중국인 유학생 SNS기자단 초청 팸투어가 해미읍성, 간월암, 버드랜드 등의 대표 관광지를 중국 내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판단,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그간 대형 숙박시설 부재에 따른 문제점을 일부 해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베니키아 호텔이 10월에 계획대로 완공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밖에도 ▲농특산물 대중국 신규 수출시장 개척 ▲동부시장 내 중국 관광객 판매시스템 구축 ▲대형쇼핑센터 및 면세점 유치 ▲서산 대산항 시내버스 노선개통 ▲관련 종사자 중국어교육 통한 서비스 개선 ▲관광 안내 표지판 중국어 병행 표기 등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시는 숙박,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를 모두 갖춘 매력적인 관광도시 서산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권혁문 부시장은 "내년 4월 국제여객선 취항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높다" 며 "국제여객선 취항의 차질 없는 준비는 물론 충남권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충남 최초의 국제관문항인 서산시가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5일 이완섭 서산시장을 단장으로 한 서산시 대표단이 중국 롱청시정부 및 시샤코우그룹을 방문해 내년 4월 국제여객선 취항에 전반에 대해 협의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