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갈무리. / 사진 성일종 후보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사진 성일종 후보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는 29일 8번째 공약선물인 「서산동부권 문화탐방 테마파크 조성」에 관한 홍보영상을 서산시민과 태안군민에게 배달했다. 

이와 관련 성 후보는 “해미, 음암, 운산 등 서산동부권에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모여들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오고 있다.

「서산동부권 문화탐방 테마파크 조성」은 서산동부권(해미·음암·운산)의 역사유적과 종교유적을 활용해 거대한 하나의 ‘문화탐방 테마파크’로 조성하는 것으로써, 세부사업으로 ▲해미~운산 관광 모노레일 설치 ▲천주교 국제성지 순례 명소 조성 ▲운산 보원사지 철학정원 조성 ▲해미 전통시장 이전 및 문화광장 조성 ▲음암 잠홍저수지 수상복합 레저파크 조기 조성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성 후보는 「서산동부권 문화탐방 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국내 관광객은 물론이고 2028년 개항 목표로 정상 추진 중인 서산공항과 연계해 서산동부권에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성 후보는 이에 대해 “이스라엘의 예루살렘, 사우디 아라비아의 메카 등은 국제성지로써 엄청난 순례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우리 지역도 해미국제성지와 보원사지 등의 역사·종교유적을 통해 전 세계의 순례객들을 불러모을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종교지도자 분들과 긴밀히 협조해 하루빨리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