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사투리 능력고사 이벤트 진행

서산시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홍보물. / 자료 서산시
서산시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홍보물. / 자료 서산시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시민기자] 서산시가 14일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로 서산 사투리 능력고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다채로운 서산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운영되는 시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의 팔로워 증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서산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프로필 링크를 통해 ‘서산 사투리 능력고사’를 풀고 참여 완료 댓글을 게시물에 작성하면 된다.

서산 사투리 능력고사는 팔로워의 흥미를 위해 객관식과 주관식 총 5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답은 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찾을 수 있다.

참여 기간은 14일부터 20일까지로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이 제공된다.

시는 26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상품권을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김덕제 공보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시의 다양한 모습들과 정책, 몰랐던 지역 고유 사투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알찬 정보와 재미까지 더한 게시물을 구성해 시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는 다양한 시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7개의 매체를 통해 시의 다양한 모습을 홍보하고 지난해 약 2만 명의 팔로워 수가 증가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