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시민과 함께하는 3.1절 기념식 성황

바르게살기운동 서산시협의회가 1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제8회 시민과 함께하는 3.1절 기념식을 주최했다. / 사진 서산시
바르게살기운동 서산시협의회가 1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제8회 시민과 함께하는 3.1절 기념식을 주최했다. / 사진 서산시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시민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서산시협의회가 1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제8회 시민과 함께하는 3.1절 기념식을 주최했다. 

행사에는 제105주년을 맞이한 3.1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독립유공자의 후손, 유공 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독립운동가의 옷 입고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태극기·무궁화 등 모양의 스티커 붙이기 체험행사를 진행했으며 만세삼창을 위한 수기 태극기가 배부됐다.

본 행사에서는 독립유공자 후손 3명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3.1절을 주제로 바투타의 난타 퍼포먼스와 서산시립합창단의 3.1절 노래 제창, 참석자 전원의 만세삼창으로 기념식이 마무리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은 독립유공자 후손분들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함께 참여해 그 의미가 매우 깊었다”며 “다시 한 번 독립유공자의 희생정신에 감사드리며 그 희생을 잊지 않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