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권 회장 “깨끗한 환경서 설 명절 지낼 수 있어 보람”

국제로타리3620지구 충서로타리클럽이 설 명절을 맞아 서산시 고북면의 장애가구에서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 사진 충서로타리
국제로타리3620지구 충서로타리클럽이 설 명절을 맞아 서산시 고북면의 장애가구에서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 사진 충서로타리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시민기자] 국제로타리3620지구 충서로타리클럽이 설 명절을 맞아 서산시 고북면의 장애가구에서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3~4일 이틀간 지구보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어려운 이웃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이 가구는 처음에는 도배, 장판만 교체해 주기로 했으나 사전 점검 방문 시 대문도 기울어져 있고 집 안팎으로 수리·교체가 필요한 부분이 상당히 많아 지구보조금과 클럽비용을 더해 1천여 만 원을 투입해  보금자리를 새로 꾸몄다.

수화 통역사를 지원받아 청각장애인과 필요한 내용을 소통하며 집수리 봉사를 한 것도 눈길을 끌었다.

집수리 봉사는 낡은 싱크대 교체 시공을 시작으로 어두운 집안을 환하게 밝혀줄 조명과 얼룩진 도배, 장판 등을 교체한 후 주방기구를 새것으로 설치했다.

정일권 회장은 “이번 집수리 봉사로 깨끗한 환경에서 설 명절을 맞이하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단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서로타리클럽은 지난 달 28일에도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으며, 관내 취약계층에게 장학금 지원, 생활물품 기부, 환경정화 활동,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